존경하는 高法 가족 여러분,

 

희망찬 2019년이 밝았습니다. 고려대학교 법학에 보내주시는 변함없는 사랑과 크고 따스한 성원에 감사드리며 高法 가족 여러분께 새해 인사를 올립니다.

 

2018228고려대학교 법과대학과 작별하고 이제 高大法學의 역사는 법학전문대학원을 축으로 이어가고 있습니다. 高大法學의 역사를 구분하여, 보성전문 시대를 高大法學 1.0”, 법과대학 시대를 高大法學 2.0”, 앞으로 맞이할 법학전문대학원 시대를 高大法學 3.0”으로 부르고자 합니다. 4차 산업혁명으로 대변되는 문명의 전환기에 高大法學의 역사도 새로운 전기를 맞고 있습니다.

 

高大法學 3.0” 시대에 우리 법학전문대학원은 G²”(Go beyond Greatness: GxG) 프로젝트를 축으로 혁신하고 있습니다. 최우수 학문후속세대 양성과 미래형 수월성을 보유한 법조인 양성을 핵심 목표로 하는 <G² 프로젝트> 속에는 외부 로펌 설립과 같이 아직까지 아무도 가지 않은 길로 전진하는 도전적인 계획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G² 프로젝트>의 성공은 高大法學이 대한민국을 넘어 인류사회에 기여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믿습니다. 高大法學이 더욱 찬란하게 빛날 수 있도록 열과 성을 다하겠습니다. 아울러 1905년 종로에서 시작된 高大法學의 유구한 역사와 정체성을 면면히 이어가는 일도 결코 게을리 하지 않겠습니다.

 

한결같은 마음으로 高大法學을 사랑해 주심에 대하여 다시 한 번 깊이 감사드립니다. 희망찬 2019, 건강과 행복이 늘 高法 가족과 함께하시기를 기원합니다.

 

2019. 1.

고려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장


명 순 구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