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학안내
고려대학교 대학원 법학과는 대한민국에서 매우 특별한 의미를 가진다. 1905년 “보성전문”의 이름으로 이 땅에서 최초로 법학 고등교육을 시행한 고려대학교는 대한민국 법학의 역사 그 자체이다. 고등교육은 학문적 성숙을 배경으로 한다. 20세기 초 고려대학교에서 법학 고등교육이 이루어졌다는 사실은 그곳에서 학문으로서의 법학이 시작되었음을 의미한다. 대한민국 학문사에서 고려대학교가 가지는 위상을 잘 설명하는 대목이다.
110년이 훨씬 넘는 시간 속에서 고려대학교 법학은 찬란한 역사를 창조했다. 대학원 법학과에서 학문을 닦은 사람들은 이 나라 산업화와 민주화의 각 시대마다 대한민국을 이끌었으며, 이는 우리의 학문적 자부심의 원천이다. 문명과 산업 패러다임의 대전환기를 맞이한 오늘날에도 고려대학교 법학은 남다른 비전으로 대한민국과 인류의 미래를 준비하고 있다.
법은 인간의 행복과 사회의 평화를 위한 기제이다. 법이 그 존재목적에 기여하기 위해서는 학문과 실무가 균형을 이루어야 한다. 대학원 법학과는 법실무가 마땅히 가야 할 길로 갈 수 있도록 큰 방향을 안내하는 등불이다. 이것은 학문을 하는 사람들의 자랑이자 책무이다. 고려대학교 대학원 법학과는 미래 법학을 선도할 사람들이 그 뜻을 크게 펼칠 수 있도록 최고의 지원체계를 갖추고 있다. 고려대학교 대학원 법학과는 미래의 학문 인재가 성장하는 인큐베이터이다.
※ 입학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본교 일반대학원 홈페이지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일반대학원 홈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