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우리나라 최고(最古)이자 최고(最高)의 법학 교육 기관인 고대법대를 찾아주신 것을 환영합니다.
고대법대는 1905년 교육구국(敎育救國)의 정신으로 설립된 국내 최초의 근대적 법학교육기관인 보성전문학교 법률학과를 전신으로 시작하였습니다. 그 후 고대법대는 고려대학교 법과대학으로 개편되었고 2009년 법학전문대학원 체제로의 변화를 거쳐 현재에 이르고 있습니다. 건학 이래 120여 년 동안 고대법대는 공선사후(公先私後)의 창학 이념에 따라 높은 윤리의식, 따스한 인성과 전문 지식을 두루 갖춘 법률가를 길러내 옴으로써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법학연구와 인재 양성의 산실로 자리해 오고 있습니다.
우리의 교육 프로그램은 법치주의의 확립 요청과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변동에 조응하여, 뛰어난 실력과 국제적 소양 및 공적 품성을 겸비한 우수 법률가를 양성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학생들은 서로 돕고 개방적 학풍 속에서 최고의 성취를 이루며, 졸업 후 법조계는 물론 정부와 기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전문성을 발휘해 그 본분을 다하는 훌륭한 법률가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학문과 실무를 겸하여 최고의 역량을 갖춘 교수진과 제반의 인프라는 이를 든든하게 뒷받침하고 있습니다.
개교 120주년을 맞은 고려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은 인공지능 등 첨단 기술이 주도하는 미래 사회에서 여전히 인본주의와 법치의 가치를 융합하여 지속 가능한 사회 발전을 이끌어가는 글로벌 로스쿨로 도약하고 있습니다.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2025. 7.
김 상 중
고려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장·법무대학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