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학교 법과대학

QUICK MENU
  • 로그인
  • 사이트맵
  • ENGLISH
  • 고려대학교
  • 중앙도서관

1) 최고위 소개

소통, 창조, 예술 그리고 인문학을 바탕으로 노블레스 오블리제를 실현하는 고려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KNA(Korea Noblesse oblige Academy)최고위과정은 법과 문화의 만남을 통하여 문화와 예술을 공유함으로써 서로의 부족함을 메꾸어 나가고 서로를 도우며 소통하는 사회를 만들어 나갈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본 과정은 사회지도층 인사들이 법률적 소양을 갖추고 문화적 감성속에서 노블레스 오블리제를 실현하여 사회에 공헌함으로써 다함께 행복하고자 하는 큰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명성과 비젼을 저희 과정에서도 함께하셔서 대한민국을 이끌어 갈 수 있도록 문화‧인간의 감동을 함께 나눌 수 있었으면 합니다.

 

2) 원장 인사말

1905년 이래 역사의 고비마다 한국의 앞날을 선도하여 온 고려대학교의 법학전문대학원이 “코리아 노블레스 오블리주”(Korea Noblesse oblige Academy) 최고위과정을 시작합니다. 이러한 시작은 창의와 감성 및 소통의 21세기에서 세상을 배려할 줄 아는 한국의 리더를 배출하기 위한 노력입니다. “노블레스 오블리주”는 고려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이 추구하는 가치이기도 합니다.


고려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의 최고위과정은 창의와 감성 및 소통의 새로운 시대에서 한국의 리더에게 필요한 맞춤형 교육을 제공합니다. 특히 문화와 예술의 인문적 이해는 창조적 지성과 후덕한 감성의 리더십 형성에 기여할 것입니다. “코리아 노블레스 오블리주” 최고위과정을 통하여 국내 최고위 교육과 국내 최적의 소통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특히 2012년 11월 개관한 최신시설의 CJ법학관은 이러한 교육과 소통의 훌륭한 기반이 됩니다. 다양한 분야의 경력있는 국내 최고 리더들의 참여를 기대합니다.  

고려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장 김 규 완  

 

3) 주임교수 인사말

우리는 문화와 예술이 정치, 경제, 산업 등 모든 사회 각 분야에서 중요한 가치가 되고 우리 삶에 없어서는 안되는 문화예술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문화예술은 우리에게 유연하고 통합적인 사고를 요구하며 언제나 창의적이고 예술적인 작품으로 우리를 감동시키고 우리의 삶의 가치를 높여줌으로써 현대 생활의 각박함 속에서도 정서적 활력을 되찾게 하는 삶의 총체적 개념이라 할 수 있습니다.

아름다운 문화예술을 접하면서 뜨거운 감동을 느끼게 하고 변화하는 시대와 문화적 가치를 익히는 시간, 아울러 새로움을 발견하는 시간, 자신의 내면을 충전시키는 시간을 갖고 그 과정에서 사회와 소통하며 공헌할 수 있는 열정을 심어주는 이 시대를 주도해 나아갈 내일의 지도자에 걸맞는 KNA 최고위과정입니다. KNA(Korea Noblesse oblige Academy)를 통해 인문‧예술학의 바탕에서 위대한 예술들의 예술정신과 그들의 산물을 만나고 자신을 돌아보고 자신을 변화시키는 매우 가치있는 시간이 되고 여러분의 미래 자산이 될 것입니다.

100년의 역사 속에서 세계를 중심으로 웅비하는 고려대학교의 아름다운 캠퍼스에서 노블레스 오블리주를 실현하는 KNA를 통하여 여러분을 뵐 수 있기를 바랍니다.  

고려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KNA과정 주임교수 이 양 복  

 

 

4) 연혁

2012년 1월 평생교육원 KNA최고위과정 개설 (서태열 원장 재임시)
2012년 3월 1기 입학
2012년 9월 2기 입학
2013년 1월 법학전문대학원 KNA최고위과정 개설 (박노형 원장 재임시)
2013년 3월 3기 입학
2013년 7월 신영호 법학전문대학원장 취임
2013년 9월 4기 입학
2014년 3월 5기 입학
2014년 9월 6기 입학
2015년 3월 7기 입학
2015년 7월 김규완 법학전문대학원장 취임
2015년 9월 8기 입학
2016년 3월 9기 입학
2016년 9월 10기 입학